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21230 (금)

by 🔧🔨🛠 블로그 이전 준비 중입니다 🔧🔨🛠 2022. 12. 31.

내일부터 7-10시 or 6 - 9시
하루 중 저녁시간 고정시간 세시간을 내어 개인 공부를 하기로 했다. ( 노션으로 스케쥴 및 시간기록, 회고 등 관리. )

요즘엔 수료 후를 계속 생각하고 있다.

시간이 갈수록 수료 후까지 절대로 리액트들어간 시점부터의 내용들이 제대로 숙지가 안될 것이라는 확신만이 강해졌다.

git은 팀프로젝트 시작 이후로 계속 치고박으며 어느정도 익힌 것 같은데, 리액트 들어가면서부터는 강의 자료에도 빠진 부분이 많아 강의 자료만으로는 이해가 안갔다. 촉박한 시간에 주어진 강의를 이제 시작하긴 좀 힘들고 비효율적이란 생각이 들었고, 내가 가진 강의는 내용의 깊이가 달라 짧은 시간 내 이해할 수 없었다. 리액트 공식문서를 보는 것이 제일이긴 하지만 그렇게 공부를 하면 얼마나 걸릴지 예측하기 쉽지 않았고, 교재와 찾아보았던 책들도 아쉬움이 많았다.

남은 시간은 3주,
새로운 돌파구가 필요했다.

다행히 지인에게 현상황에 적절한 강의를 추천받았다.
유데미의 React 완벽가이드.
이전에 좋단 이야길 듣긴 했는데, 테스트 강의를 들어보니 함축적이고 직관적이라 현시점 베스트란 생각이 들었다.

JS 기반지식도 있겠다 일주일이면 리액트 지금 플젝 수준까지 따라가는덴 문제 없을거라고 걱정 말라 하더라.
그 말을 곧이 곧대로 믿진 않지만 막연한 불안에 대안이 생기니 좀 편해졌다.

지금은 막막해도 분명 이 개인 공부가 현재 팀프로젝트에도, 미래 나의 면접상황에도, 더불어 나의 인생 전반에도 도움이 될것이다.

한달도 안남은 새싹, 좋은 끝을 내보자.